임팩트피플스 “4060 명품 화장품은 SK-II, 화장품 기능은 안티에이징 선호”
- 신중년 명품 화장품 제품 타입은 ‘에센스’ 가장 선호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가 신중년의 자외선 차단제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2022년 5월 10일부터 23일까지 4060 남녀 359명을 대상으로 명품 기능성 화장품 구매 트렌드 조사를 실시했다.
4060 신중년에게 16가지 브랜드 항목 중 ‘선호하는 명품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를 물었을 때 ‘SK-II’, ‘랑콤’, ‘에스티로더’, ‘비오템’, ‘겔랑’ 순으로 가장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신중년 선호도가 가장 높은 5개의 브랜드를 2차로 분석한 결과, ‘SK-II’는 42.2%로 다른 브랜드와 비교해 높은 응답률을 획득했다. 신중년 선호도 2위 ‘랑콤’은 24.5%의 응답률을 기록했고, 3위 ‘에스티로더’는 16%의 응답률을 얻었다. 이 같은 5위권 브랜드 이외에도 ‘샤넬’, ‘디올’, ‘시세이도’, ‘맥’ 등 다양한 브랜드가 언급됐다.
한편 동일 응답자들에게 ‘선호하는 명품 화장품 기능’에 대해 물었을 때, ‘안티에이징’ 제품을 가장 선호한다고 답한 이들이 33.7%로 가장 많았다. ‘미백’ 기능을 선호한다고 답한 이들은 31.8%로 그 뒤를 이었다. 다음으로 ‘명품 기능성 화장품 제품 타입’에 대해서는 ‘에센스’ 타입을 가장 선호한다고 답한 이들이 응답자의 36%로 가장 많았다. 에센스 다음으로는 ‘세럼(20.3%)’, ‘크림(19.2%)’, ‘아이크림(8.8%)’ 순으로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 서비스는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4060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신중년 타겟 기업을 위한 트렌드 진단 및 예측 자료 공유, 시니어 제품 리뷰 정보 제공, 시니어 온라인 일거리 개발 등 시니어 산업 발전을 돕고 있다.
에이풀(Aful)은 높은 구매력으로 여유로운 장밋빛 인생 2막을 시작한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를 의미하는 신조어 A세대에서 따왔다.
임팩트피플스 개요
임팩트피플스(대표 신철호)는 초고령사회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시니어 온라인 플랫폼 운영, 시니어 일자리 얼라이언스를 통해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연결하고, 나아가 혁신적인 시니어 비즈니스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설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