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계도기간 끝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작성일시 22.12.28 (수) 16:08 조회수 15,986 공유

안녕하세요 에이풀 회원님들! 벌써 2022년을 마무리하고 다가오는 2023년을 준비해야하는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이 글이 게시되는 날이면, 2022년이 단 4일밖에 남지 않았는데요!

회원님들에게 2022년은 어떤 한 해로 기억될 것 같으신가요? 부디 어려운 기억들은 옅어지고, 좋았던 것들만 간직하셨음 좋겠습니다 :)

시간의 흐름이 빠르게만 느껴지는 연말! 오늘 함께 살펴 볼 트렌드 매거진은 바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이야기 입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회원님들은 혹시 집에서 플라스틱 페트병을 어떻게 배출하고 계신가요?

내용물을 버리고 속 안을 깨끗하게 씻어낸 뒤, 겉에 있는 라벨을 뜯어내어 찌그러트려 잘 배출하고 계신가요? 그런데 여기서 조금 더 ! 신경써주셔야합니다!

2020년부터 시행된 '투명 플라스틱 분리배출제도'에 따라 색깔이 있는 플라스틱과 투명 페트병을 '분리'해서 배출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해당 제도가 시행된 20년도 부터 이를 잘 지켜주시고 계신 분들도 많이 있으시겠지만, 정보를 잘 알지 못해서 지키지 못하셨던 분들도 있으셨을 듯 합니다.

그렇지만 이제는 꼭 지켜주셔야 하는데요, 왜냐하면 2020년부터 진행되었던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제도의 계도기간이 12월 25일부로 종료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의무화된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은 시행 초기 '전국 공동주택'에 그친데 반해, 2021년 단독주택과 빌라 등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즉,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규정을 지키지 않으면 3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페트병 내용물을 깨끗하게 헹군 뒤, 라벨을 떼어내고, 병을 찌그러트려 뚜껑을 닫은 뒤

유색 페트병과 일반 플라스틱과 다른 '투명 페트병 전용 수거함'에 배출해야합니다.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시행된 지 2년이 지난 지금까지는 현저히 낮은 준수율과 인식률로 인해 재활용 쓰레기 선별장의 업무에만 큰 부담을 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분리 배출에 대한 많은 이들의 인식 제고와 실천이 절실히 필요해보이는 시점입니다!

 

오늘의 트렌드매거진을 확인하신 에이풀 회원님들께서는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제'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가감없는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에이풀은 4060의 목소리로 완성됩니다 :)

댓글 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