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테크
집에서도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다고?
작성일시 22.07.20 (수) 12:21 조회수 7,267 공유

LG 전자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전자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LG 홈브루' 인데요. LG 홈브루는 프리미엄 수제맥주제조기로 세계 첫 캡슐형 제품이라고 합니다. 아직 LG 홈브루에 대해 감이 잡히질 않으신다고요? 그렇다면 에이풀과 함께 조금 더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LG 홈브루, 맥조제조과정을 자동으로?
 


LG 홈브루에 캡슐과 물을 넣기만 하면 발효와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까다로운 맥주제조 과정이 자동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제품을 통해서 '인디아 페일 에일(IPA,India Pale Ale)', '페일 에일(Pale Ale)', '스타우트(Stout)', '위트(Wheat)', '필스너(Pilsner)' 등 인기 맥주 5종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기호에 따라 사용자가 정한 발효기간에 따라 약 5리터의 최고급 맥주를 즐길 수 있다는데요. 각 맥주의 종류마다 권장하는 발효기간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밀맥주인 위트의 경우에는 약 9일이 소요되며, 발효기간이 가장 긴 라거맥주 필스너는 약 21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LG 홈브루에는 '특별한 기술'이 숨겨져 있다고 하는데요! 제품은 맥주 종류에 걸맞는 최적의 맛 구현을 위해 온도와 압력, 시간을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제어하는 마이크로 브루잉 공법을 적용했습니다. 사용자는 제품 전면에 있는 디스플레이로 맥주 제조 과정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연동 어플을 통해 휴대폰에서도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완성된 맥주 또한 LG 홈브루 기계 안에서 설정된 온도에 맞춰 보관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위생관리 또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온수살균세척시스템이 맥주를 만들기 전, 과정 중, 완성 후 각각 기기 내부를 세척하고 살균한다고 합니다. 또한 케어솔루션 매니저가 6개월 주기로 방문해 제품 관리에 힘쓴다고 하네요.


LG 홈브루에 넣는 맥주 '캡슐'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
 

여기서 궁금한 점 한 가지가 있죠! 위 언급한 바와 같이 다양하고 전문적인 맥주를 제조해내는데 원료가 되는 '캡슐'! 그 '캡슐'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어떤 내용물이 들어있길래 그토록 특별한 수제맥주로 탄생하게 되는 것일까요?

홈브루 전용 맥주 캡슐 키트에는 맥주의 주 원료인 맥즙팩 외에 발효를 돕는 '이스트(효모)'와 맥주에 풍미를 더하는' 홉오일', '플레이버(맥주향)' 등 3개의 캡슐이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당 캡슐형 맥주원료 패키지는 세계적 몰트 제조사 영국 문톤스와 함께 개발했다고 하며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집에서 수제맥주를 편하게 즐길 수 있는 LG 홈브루, 가격은?
 


이쯤되면 제품 가격, 궁금하지 않을 수 없겠죠? LG 홈브루의 가격은 160만원대로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할인 적용가로 140만원대에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의 전문화된 기능과 견줄 다른 제품이 없다는 점에서 해당 제품의 가격이 높은 것은 크게 놀랄 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품만 산다고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는 건 아니죠. 맥주를 마실 때마다 소모되는 '캡슐'이 필요합니다. 캡슐은 한 세트 당 5리터의 맥주를 만들 수 있으며 가격은 4만 7천원대로,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4만 2천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한 최첨단 기술의 LG 홈브루 맥주, 한번쯤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한편으로는 맥주에 드는 비용이 지속적으로 나간다는 생각에 큰 부담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오늘 트렌드 매거진을 함께 보신 신중년 여러분께서는
'LG 홈브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의견을 말해주세요!
4060의 지혜가 에이풀의 힘이 됩니다. 

* 이미지출처: LG전자 공식 누리집(https://www.lge.co.kr/lg-homebrew)

댓글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