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트렌드] 칠성사이다가 `기능성 식품`이 됐다고?
작성일시 22.04.14 (목) 14:40 조회수 8,697 공유

이전 트렌드 매거진에서 소개해드렸던 ‘맥주’ 말고도 국내 음료시장은

새롭고 획기적인 ‘신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새롭게 출시된 <칠성사이다 플러스>를 아시나요?

롯데칠성음료의 칠성사이다 플러스는 기존 칠성사이다와 어떤 차이점을 가지고 있을까요?


칠성사이다 플러스는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제품인 칠성사이다에
식이섬유가 첨가된 기능성 식품
이라고 합니다.

해당 제품은 식후 혈당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칠성사이다 플러스는 이와 같이 기능성 성분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으며,
500ml 제품 기준 30Kcal로 기존 칠성사이다와 비교해 저칼로리 제품입니다.

 

칼로리는 줄고, 식이섬유는 함유되었으나 칠성사이다 만의 70년된 노하우로
칠성사이다 오리지널 제품의 맛과 향은 유지했다고 하는데요, 그 맛이 궁금해집니다!


 

 

이번 칠성사이다 플러스의 광고 모델은 가수 ‘싸이’ 라고 하는데요.

롯데칠성음료는 톡톡튀는 매력과 개성을 가진 ‘싸이’가 ‘칠성사이다’ 특유의 짜릿한 청량감과 잘 어울려 모델로 발탁하게 되었다고 전했습니다.

광고에서는 싸이가 직접 작사,작곡한 CM송 ‘이 시대의 사이다’ 를 선보이는데요.

이 시대의 ‘사이다’, 이 시대의 ‘싸이’다. 처럼 비슷한 발음이 나는 모습이 재밌기도 합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처음으로 제로 칼로리 사이다, <칠성사이다 제로>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식사, 운동 및 일상생활 시 칼로리, 건강에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를 찾는 점을 주목해 해당 제품을 선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칠성음료는 사이다 외에도 과일맛탄산음료 ‘탐스’와 우유 첨가 탄산음료인 ‘밀키스’, 에너지 드링크 ‘핫식스’에도 제로 칼로리 제품을 선보일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칠성사이다 플러스도 위와 같은 맥락으로 탄생하게 된 제품으로 추측됩니다.

 

실제로 올해, 2022년 3분기(6월~9월)까지 롯데칠성음료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을 위한 면역 관리 전문 브랜드 론칭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 칠성사이다 플러스가 해당 시장 진출의

마중물과 같은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칠성사이다 플러스는 ‘건강하기 위해 챙겨먹는’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는 점!

하지만, 사이다나 탄산음료를 마시게 된다면 몸 건강에 조금이라도 ‘덜’ 해로울 수 있는 제품을 찾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에이풀 회원님들은 칠성사이다 플러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혹은 선호하시는 ‘제로 칼로리, 제로 슈가 음료수’가 있으신가요?

댓글을 통해 의견을 알려주세요! 신중년의 목소리가 에이풀 콘텐츠의 힘이 됩니다!
 

*이미지 출처: 롯데칠성음료 홈페이지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