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트렌드] 새롭게 출시된 주류 신제품 모음 Zip.
작성일시 22.04.21 (목) 17:30 조회수 4,846 공유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꿀주’ 출시!


신중년 여러분, ‘모디슈머’ 라는 말 혹시 들어보셨나요?
모디슈머란 ‘수정하다’ 라는 의미를 지닌 영단어 모디파이(Modify)와 ‘소비자’를 뜻하는 영단어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다양한 제품을 조합해 새로운 맛을 창조해내는 소비자를 일컫는 말입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짜파구리’가 있죠!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조합해 음식을 해먹는 모습이
화제가 되어 많은 이들이 따라 음식을 조리해 먹으며 해당 레시피가 유행처럼 번지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인기를 반영한 듯, 삼양에서는 짜파구리라는 제품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제품을 조합해 더 맛있는 음식으로 재탄생 시키는 일명 ‘꿀조합’을 발견해내는 것이
일종의 트렌드
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모디슈머는 최근 식품업계의 트렌드를 확! 바꿔놓았는데요,
지금 소개해드릴 ‘이 제품’ 또한 모디슈머를 겨냥한 똑똑한 제품입니다!



롯데칠성음료가 맥주 향과 꿀 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소주 ‘처음처럼 꿀주’를 출시했습니다!

 



‘꿀주’는 젊은 세대들이 소주와 맥주를 가장 맛있는 비율로 섞었을 때 사용하던 단어인데요,
해당 제품은 이를 착안해 만들어낸 제품이라고 합니다.

맛있는 소맥을 일컫는 ‘꿀주’ 그리고 꿀 향이 첨가된 ‘꿀주’는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꿀주인듯 꿀주아닌 꿀주 같은 꿀주’ 라는 재치있는 문구를 삽입했습니다. 
제품을 통해 소비자는 맥주와 섞지 않아도 가성비있게 ‘맛있는 소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소주 특유의 알코올 향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자극적이지 않은 건식 안주와 함께 음용하기 좋다”
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꿀주의 알코올 도수는 15도로 처음처럼 소주 제품군 가운데 가장 도수가 낮은 제품입니다.
맛있는 소맥에 향긋한 꿀 향까지 더해진 처음처럼 꿀주! 한번 맛보고 싶네요

제품은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구매하실 수 있으며, 가격은 한 병당(360ml) 1,950원 입니다.




백종원의 막걸리, 백걸리 출시!

 


온 국민의 요리 스승님이 되어버린 요리 연구가 백종원이 운영하는
외식 프랜차이즈 ‘더본코리아’가 생막걸리
‘백걸리’를 출시했습니다.

해당제품은 발효 과정에서 세번 술을 담그는 ‘삼양주’로 출시되었으며 충남 예산 쌀로 만든 고두밥에 누룩을 혼합해 담근 밑술에
다시 쌀과 누룩을 섞고 한번 더 같은 과정을 반복하여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제품은 제조 시 물을 섞어 도수를 낮추는 방식을 최소화했다고 밝혔습니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백종원 대표는 그동안 우리 술을 국내를 넘어 해외에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한국인은 물론 세계인의 입맛에 맞는 우리 술을 연구하면서 ‘백걸리’가 탄생하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양조장 ‘백술도가’와 전국 ‘막이오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백술도가에서는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만 판매된다고 하니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 점 꼭 기억해주세요!

가격은 한 병당(360ml) 백술도가에서 구매 시 8500원, 막이오름에서 구매 시 1만 3000원 입니다.



무학 상큼함을 가득담은 ‘좋은데이 톡시리즈’ 출시!
 


향토 종합주류회사 무학이 과일 탄산주인 ‘좋은데이 톡시리즈’에 사과맛과 파인애플맛을 추가로 출시했습니다. 

기존 블루베리맛과 석류맛에 이어 새로운 맛을 선보이게 된 건데요!
해당 제품은 알코올 도수 7도로 탄산과 부담없고 상큼한 맛으로
가볍게 술을 즐기는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해당 제품을 인증하며 어떤 안주와도 잘 어울리며 홈술에 적합한 제품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제품은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가격은 한 병당(360ml) 1,800원입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홈술’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요즘,
신중년 여러분도 가볍게 술을 즐길 수 있는 저도수 주류를 경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아참,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래퍼 박재범이 출시한 '원소주' 기억하시나요?
팝업 스토어에서 줄을 서거나 온라인으로만 제품을 구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는
GS25 편의점에서 제품을 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원소주 트랜드 매거진'이 기억나지 않으시다면, 혹은 보지 못하셨다면 [여기]를 눌러 확인해보세요!




이상, 새롭게 출시된 이색 주류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위 언급된 제품 중 관심이 가거나, 이미 경험해본 제품이 있으신가요?
댓글을 통해 여러분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해주세요!
에이풀 게시물은 신중년 여러분의 목소리로 완성됩니다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