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하는 6월 `여행가는 달`!
작성일시 22.05.27 (금) 14:55 조회수 403 공유



5월은 '가정의 달' 이라면 , 6월은 어떤 달일까요? 바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여행가는 달' 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후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라 높아지고 있는 국민들의 나들이, 여행 등의 야외활동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6월 2일부터 30일까지 '2022 여행가는 달'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해당 캠페인은 국내관광 시장의 빠른 회복을 위해 2014년부터 매년 봄, 가을에 2주 동안 운영했던 '여행주간'의 연장선이라고 합니다. 2022 여행가는 달의 주제는 국내 여행을 통한 일상의 회복을 기원하는 의미인 '여행으로 재생하기' 로 다양한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많은 기관들이 참여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하는데요.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교통 프로모션, 최대 50%까지 할인!



여행의 달 프로모션, 교통 부문에서는 고속철도(KTX)와 5개 관광열차 요금을 최대 50%까지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으며 렌트카, 항공, 도시관광(시티투어)버스도 할인된 요금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은 KTX와 관광열차를 최대 50%로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내일로패스 구매자에게 1만 원 할인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용방법으로는 KTX-OTA(야놀자, 웹투어, 무브, 와그, 마실)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때 숙박 또는 로컬체험 결합 구매 시 최대 50%의 할인이 적용됩니다. 

렌트카 할인으로는 렌트카 비교 서비스 어플 '카모아' 내 전국 렌트카를 최대 30% 할인을 진행합니다. 전국 기본 할인은 10%이며 추천 여행지(인구감소 지역)에 대해서는 30%의 할인이 진행됩니다. 렌트카 할인은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에서 할인쿠폰을 발급받은 후 카모아 어플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항공 할인은 한국공항공사와 함께합니다. 지방공항 도착 편도 노선에 대해서 1만 5천 원부터 2만 1천 원까지 할인이 진행됩니다. 참여 항공사(진에어, 에어부산, 플라이강원, 하이에어, 제주항공) 누리집 혹은 앱을 통해서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 구매가 가능합니다. 

시티투어버스도 프로모션 이벤트가 진행되는데요, 카카오T 시티투어버스에 대해 50%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는 카카오T 엡에서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숙박 프로모션, 숙박시설 5만원 할인! 



숙박 부문에서는 7만 원 초과 숙박상품 예약 때 사용할 수 있는 지역별 할인권을 발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6월 7일부터 9일까지는 행사 참여 9개 지자체인 강원, 경기, 경북, 대구, 대전, 부산, 세종, 인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5만 원 특별할인권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고하니 해당 지역 여행길을 계획하고 있으신 분들이 있으면 미리 예약 계획을 세워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10일부터는 서울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사용이 가능한 3만 원 숙박할인권이 발급될 예정입니다. 

이에 더불어 국가에서 인증한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업소 예약 시 50%(최대 5만 원 한도)로 할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산불 피해 지역의 조기 회복을 돕기 위해 강릉, 동해, 삼척, 영월, 울진 등 해당 지역에서 이용이 가능한 숙박할인권을 발행하는 특별 행사도 함께 진행됩니다. 



 


위 언급된 교통 및 숙박시설 이외에도 온라인을 통해 유원시설 예약시 제공되는 할인쿠폰, 캠핑장 할인 등의 프로모션이 준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이처럼 다양한 혜택이 가득한 6월 '여행가는 달'! 가족과 함께 여행 계획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더 자세한 내용은 '2022 여행가는 달' 공식 누리집을 참고해주세요!
 

댓글 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