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읽고싶은데 절판된 책이 있으시다면 주목 !
작성일시 23.08.22 (화) 16:00 조회수 2,522 공유

안녕하세요 에이풀 회원님 ! 오늘도 잘 지내고 계신가요?

새로운 계절을 맞이할 준비를 시작하는 요즘 입니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는 말은 참 식상하지만,  많은 이들이 오랫동안 마음에 품은 문장인 만큼

책을 꺼내 한 장 한 장 살피는 모습이 가을보다 어울리는 계절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에이풀 회원님께서는 읽고 싶은 책을 구할 수 없게 된 경험이 있으신가요?

장바구니에 넣어두었던 책을 구매하려는데 '절판'으로 더이상 책을 구할 수 없을 경우,

우연히 본 책 한 구절이 맘에 들어 책을 찾아 구매하려다가 구하지 못한 경우,

중고서점과 온라인 중고 거래 채널에서도 구하기 어렵거나 높은 가격대로 부담이 되는 경우도 있죠.

이럴 때 책을 구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있습니다!



국회도서관
우편복사 서비스 이용하기! 

 


국회도서관 우편복사 서비스란 국회도서관에 있는 책 중에서 

읽고 싶은 책이 있다면 이를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집으로 받아보는 서비스로

합법적인 절차로 책 제본이 가능합니다 ! 

중고로 거래되는 가격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대로 책 내용을 구할 수 있고, 

또 중고로도 구하지 못하는 책이 있다면 책을 접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일 것입니다!

 

도서관에서 책을 빌리거나 방문해 책을 읽기에는 시간 상 한계가 있는 분들과, 

내용을 두고두고 보고싶은 분들이라면 해당 서비스를 한번씩 꼭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국회도서관 우편복사 서비스에 관심이 가신다면 온라인 신청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검색창에 '국회도서관 우편복사' 혹은 '국회도서관 제본' 이라 검색하면

국회도서관에서 우편도서를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post.clopy.net)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혹은, 국회도서관 홈페이지 → 이용자마당 → 신청 및 예약 → 자료복사 → 우편복사 신청하기 

프로세스 순으로 신청 진행이 가능하며, '도서관소개(자료실 1F)메뉴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프로세스를 따라 신청 페이지로 이동해 원하는 책을 검색해 신청하시면 되는데요! 

이때,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

먼저 자료복사 허용 범위에 대해 알고 넘어가야하는데요!

대상 자료로는 일반도서와 연속간행물 및 학위 논문 이 있으며, 

고서와 고잡지, 훼손될 우려가 있는 자료, 마이크로폼 자료 및 신문 등은 복사 제한이 있습니다.

도서관 자료복사는 저작권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부분복사(최대1/3)만 가능합니다!

 

책의 전체 내용을 살피고자 하시는 분들이라면 책 1권을 3번에 걸쳐 제본 신청을 하면 되겠지요!

국회도서관에 정말 많은 책들과 자료가 보관되어 있으니 원하시는 책이 있으시다면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세요 ! 


 


우편복사 요금은 신청자의 옵션 선택 사항마다 달라지는데요!

우편에 대한 기본료와 별도로 흑백과 컬러 마다, 종이 사이즈마다 가격이 달라집니다.

 
ⓒ국회도서관 홈페이지
 

오늘 소개해드린 '국회도서관 자료복사 서비스' 가 

이 글을 읽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주변에 관련 서비스가 필요할 것 같은 지인들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 

신중년 라이프트렌드의 모든 것, 에이풀과 함께라면 

더 슬기롭고 유쾌한 일상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 

댓글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