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이 말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이용 꿀팁

신중년이 말하는 모바일 간편결제 이용 꿀팁

[온라인간편결제 리뷰] 신중년이 말하는 간편 결제 이용 꿀팁
 
 
5060 세대가 간편 결제를 덜 했던 것은
카드등록과정이 복잡해 보여서만은 아니었습니다.
금융보안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도 있었고
온라인 쇼핑보다는 직접 마트에 가서
구매하는 경우가 더 많았기 때문이기도 했었거든요.
 
그런데 코로나로 마스크 대란이 있었을 무렵
온라인으로 마스크 찾아 삼만리를 하고
구매를 하다보니
이제 온라인 쇼핑이 코로나 전보다는 훨씬 빈번해 졌습니다.
 
괜히 마트에 가서 사람들과 마주치는 것 보다는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더 안심이 되기도 했고요.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의 조사에서도
5060 세대의 온라인 간편 결제에 대한 결과가 나왔는데요.
 
5060 신중년 세대 10명중 무려 9명이
온라인 간편 결제를 이용하고 있다고 해요.
또한 평균 3개의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최근 1~2년 전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다는 응답이
절반을 넘었습니다.
 
편리하기도 하고, 혜택도 많고
세상의 흐름에 맞춰 신중년의 결제 방식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
우수 리뷰글로 선정된 내용들을 통해
5060 신중년들의 온라인 간편 결제에 대한 생각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코(PAYCO)로 세금과 공과금까지 편리하게 납부해요.
 
간편결제 페이코(PAYCO)NHN 엔터테인먼트가 출시한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신용카드 혹은 계좌번호 등 결제수단을 한 번만 등록하면 손쉽게 결제할 수 있는데요.
 
쇼핑몰 등 온라인에서는 비밀번호 6자리만 입력하면 되고 오프라인에서는 스마트폰을 간편하게 터치만 해도 결제가 됩니다.
 
그리고 페이코는 이제 세금과 공과금 납부까지 가능해졌습니다. 금융결제원의 인터넷지로를 연동한 국세 인터넷 납부 서비스 '국세청 홈택스'와 지방세 인터넷 납부 서비스 '위택스', 통합 납부 서비스 '인터넷지로' 등에 페이코가 신규 결제 수단으로 추가 되었기 때문에 국세와 지방세 등 각종 세금뿐만 아니라 상하수도 요금 등과 같은 대부분의 공과금을 페이코로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습니다.
김O경, 서울, 50-55
 
 
 
 
#삼성페이로 결제하니 지갑도 필요 없고 손이 가벼워요
 
폰에 카드정보를 입력해 놓고 어디든 포스기만 있다면 삼성페이로 결제가 가능하고 안되는 곳 찾기가 더 힘든 거 같습니다.
 
대중교통 및 atm 출금도 가능하고 사용 후 아주 생활이 쾌적해진 거 같아요. 실물카드가 필요없으니 지갑도 필요가 없어 손이 가볍고요.
 
다만, 불만족스러운 부분은 이렇게 폰으로 모든 것을 하다 보니 휴대폰 배터리가 없다던가 휴대폰 분실을 하면 카드 이용에 큰 불편이 생겨 조심해야 하는 거 같습니다
서O우, 대구, 60-65
 
 
 
 
#페이백 등 혜택이 많은 간편 결제를 이용해요
 
저는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정말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이 설문을 하면서 알게 되었네요! 여러 가지 간편 결제를 정말 많이 이용하고 있네요.
 
저는 각 간편 결제마다 이벤트 기간동안 혜택을 많이 준다거나 이용하면 페이백을 많이 해주는 간편 결제를 이용합니다. 각 간편 결제마다 혜택이 다르니 이용하려는 점포나 구매물품의 간편 결제 혜택을 보고 결정합니다.
 
결제 방식은 어느 곳이나 한번 설정해 놓으면 간편하기 때문에 여러 곳을 이용합니다. 따로 혜택이 없는 물품이나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따로 결제 페이백이 제일 좋은 카드를 가지고 다니면서 결제를 합니다!
 
불편한 점은 각 간편 결제마다 선충전 해놔야 결제가 되는 페이백들이 있어서 어느 정도 신경을 써야합니다. 그리고 은행과 연계되는 간편 결제들이 자정기준으로 10분에서 20분가량 점검으로 사용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간편 결제를 저는 너무 잘 이용하고 있고 혜택이 좋다면 더 많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의사도 있습니다~”
 
김O휘, 부산, 50-55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먹고 싶어 배민페이 시작했어요
 
코로나로 인해 외식이 어려워 배달을 자주 시켜 먹게 되었어요. 배달 어플에서 2만원 이상 4번 주문하면 1만원 환급도 되서 더 자주 먹게 되더라고요.
 
자주 먹게 되니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먹고 싶어 배민페이를 시작했는데 등록도 다른 페이에 비해서 간편하고 결제할 때도 비밀번호 안눌러도 되서..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어서 많이 편하더라고요.
 
또 배민페이로 결제하면 결제금액의 0.5%가 적립되는데 자주 배달 음식을 먹었더니 꽤 많이 쌓였네요.
 
조O봉, 서울, 61-65
 
 
 
 
#스마일페이가 가장 저렴한 쇼핑방법인 것 같아요
 
예전에 인터넷에서 배운 건데 스마일페이가 여타의 페이 중 물건을 가장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것 같아서 자주 씁니다.
 
지마켓이나 옥션에서 쇼핑을 자주 하는데 스마일페이로 결제할 때 본인 계좌에서 그냥 충전하는 것은 1:1이지만, 여러 쇼핑몰에서 파는 문화상품권을 구입해서 스마일페이로 결제하면 많이 저렴하더라고요.

예를 들어 1만원 권 문화상품권을 보통 5~8% 할인해서 판매하는 곳들이 많은데 그런 문화 상품권을 일단 삽니다. 문화상품권은 스마일캐시로 충전이 가능한데 8%할인으로 문화상품권을 사면 9200원을 들여 1만원 스마일캐시가 생기는 거죠.
 
그것으로 물건을 사면 또 스마일캐시가 적립이 되니 아주 저렴하게 물건을 살 수 있는 방법이더라구요.”
 
박O민, 서울, 50-55